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책략,마케팅 STP,4P책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책략제안 > 실습일지

본문 바로가기


실습일지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책략,마케팅 STP,4P책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책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10:36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hwp




또한 소규모 카드사가 아닌 국내 내로라하는 주요 카드사 국민, 롯데, 농협 역시 정보 보안문제로 인해 10%의 고객이 이탈한 사태가 발생하였다. 삼성카드, LG카드 등 이미 유명 회사가 자리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현대카드는 현대 그룹 특유의 불도저식 공격경영과 차별화된 전략(strategy)적 marketing 을 통해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 M의 출시 이후 1년 만에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안정적 성장과 수익 달성하고, 고객에 관련되어는 다양한 혜택과 신용 우선, 편의 우선, 신속 처리를 바탕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기업 이념으로 삼아 업계 2위 진입을 목표(goal)로 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기의 발달에 맞춘 스마트 서비스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상반기에는 M포인트몰, 슈퍼콘서트, 슈퍼매치 등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에 우리는 카드사들이 어떠한 marketing 전략(strategy)으로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였는지 알고 싶어 이 주제로 선정하고 조사하여 결론을 내려보았다.
2. 신용카드사 시장동향연구

(1) 카드사에 대한 피해사례 확대
최근 사상 최대 규모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발생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카드사 고객은 점점 시간이 흐를수록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자신의 소비성향에 딱 맞는 카드를 한두 장만 소유하려 하고 있다 이제는 1인당 1~2장의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명 한명의 고객을 끌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책략,마케팅 STP,4P책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책략제안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 마케팅 STP 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현대카드%20경영전략,마케팅%20STP,4P전략연구및%20현대카드%20미래전망과%20향후전략제안_hwp_06_.gif




Download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hwp( 44 )






현대카드,기업분석과,현대카드,경영전략,마케팅,STP,4P전략연구및,현대카드,미래전망과,향후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책략,마케팅 STP,4P책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책략제안
순서
다. 잠재적인 소비층이 사라진다는 점에서 3사의 카드사는 고객 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직면할 것이다.


현대카드 marketing ,경영전략(strategy) 사례연구

` 목차 `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신용카드사 시장동향연구

3. Porter’s 5 forces 모델분석

4. 현대카드 경영전략(strategy) 연구
(1) 차별화 전략(strategy)
(2) 해외진출전략(strategy)
(3) 광고전략(strategy)
(4) 디자인전략(strategy)

5. 현대카드 STP 전략(strategy)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goal)시장설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현대카드 marketing 믹스 4P전략(strategy)
(1) Product(제품전략(strategy))
(2) Price(가격전략(strategy))
(3) Place(유통전략(strategy))
(4) Promotion(촉진전략(strategy))

7. 현대카드 marketing 전략(strategy) 사례연구
(1) 디자인 marketing
(2) 스포츠marketing
(3) 타겟 marketing
(4) 빅데이터활용 marketing

8. 결론
(1) 현대카드 향후전망
(2) SWOT분석을 통한 향후전략(strategy)제안

` 참고reference(자료) `
1. 현대카드 기업소개

현대카드는 현대 캐피탈이 2001년 10월 9일,Work-out상태에 있던 기존의 신용카드 회사인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새롭게 태어난다.

(2) 카드사들의 경쟁에 대한 호기심

경제활동인구 1인당 신용카드 보유수는 2xxx년 4.9장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신용카드 발급 감소에 따라 점차 그 수가 줄고 있다 2014년 기준으로 1인당 신용카드 보유수는 평균 1.9장, 실제 사용하고 있는 카드수는 1.6장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현…(省略) 대카드는 앞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프리비아 쇼핑(현대카드의 인터넷(Internet)쇼핑몰 서비스), 호텔ㆍ레스토랑 가이드북인 자갓(ZAGAT)서울 등의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드사들은 기존고객을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유치할 노력이 필요하였다.
카드 3사 유출사고는 그간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선도국가로서의 국가 이미지 실추시키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조장해 사회 경제적으로 많은 손실을 입혔다. 3개 카드사로부터 개인정보를 불법 수집하여 유출한 KCB(Korea Credit Bureau) 직원으로부터 유출된 reference(자료)에는 성명주민번호전화번호 등의 개인 식별 정보와 카드번호유효기간결제계좌, 개인 신용정보 등 총 1억 581만건이 포함되어 있었다.

실습일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eo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feo.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