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한 history인가 > gfeo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6

누구를 위한 history인가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hwp






理論
理論적 측면에서 우선 두 가지 점을 지적할 수 있다
첫째, 역싸란 세계를 해석하는 여러 담론 가운데 단지 하나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과거와 역싸는 둘 다 자유롭게 떠 돌아다니며 시간상으로나 거리상으로나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다. 과거는 사라지고 없고 역싸는 역싸가의 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과거에 대한 일종의 구성물이다. 그리고 역싸연구의 가시적인 대상인 세계의 조각난 편린이 바로 ‘과거’이다.
과거와 역싸는 다른 것이며, 따라서 서로 동일시될 수 없다. 그렇지만 그것은 우리의 세계를 차지하고 이 세계에 모든 의미를 부여한다. 나는 이책을 통하여 과연 이전까지 나의 인식속에 규정되어 있던 역싸의 concept(개념)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반성해보고, 과연 이 시대상황에서 진정한 역싸의 concept(개념)이란 무엇인가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hwp( 47 )








설명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누구를 위한 history인가

들어가면서...
케이스 젠킨스의 저서《누구를 위한 역싸인가》는 막 역싸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접한 독자를 위한 책이다. 이 담론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물질세계를 직접 창조하지는 못한다. 먼저 理論적 측면에서, 그 다음은 실천적 측면에서, 마지막으로는 理論과 실천 모두를 일정한 concept(개념)규정 속에 자리매김함으로써 그 대답을 찾아내게 될 것이다. 누구를위한역사인가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경영경제레포트 ,

누구를위한history인가

누구를 위한 history인가에 대한 資料입니다. 그것은 이미 사라져 버렸고, 사라진 것들은 역싸가들을 통해 다시 살아난다.

제1장 역싸란 무엇인가

이 장에서는 ‘역싸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모색하고자 한다.
둘째, 과거와 역싸가 서로 제대로 엮이지 않은 결과, 어떤 현상에 대해 단 하나의 ‘읽기’ 만이 꾸준히 되물림되고 있으며, 동일한 연구대상은 상이한 담론을 통해 전혀 다르게 읽힐 수 있고, 심지어 각각의 경우조차도 시간과 공간에 따라 서로 달리 읽힐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과거는 일어난 일이다. 여기에서 당연히 과거를 역싸적으로 읽는 행…(생략(省略))

다. 즉 역싸가들은 책이나 논문, 기록 등의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과거에 발생한 사건을 원상태와는 별로 일치하지 않는 형태로 다시 옮겨 놓을 뿐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