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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나 이때는 광복 후의 혼란한 사회를 이끌 새로운 세대도 나타나지 않았고, 전전파에 속했던 김동리(金東里)·황순원(黃順元)·서…(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이범선에 대한 글입니다. 그 뒤 日本(일본)의 전후문학은 전후파의 새로운 방법론과 전전(戰前)의 민주주의 문학과의 종합, 발전이 주요 처리해야할문제로 등장했다. 이러한 전후문학이 처음으로 일어나기 처음 한 곳은 프랑스 문단이었는데, 프랑스의 전후문학은 새로운 시각과 방법론을 추구하며 전전파(戰前派)를 압도했다.오발탄을읽고 , 이범선인문사회레포트 ,


오발탄을읽고나서




다. 참혹한 전쟁을 겪은 인간의 정신은 극도의 상실감감과 무력감에 젖어들었으며, 도덕과 가치관의 상실, 무엇보다도 인간 자신들에 대해 깊은 회의를 품게 되었다. 특히 전후문학은 부조리문학(不條理文學)으로 대표된다된다. 한편 日本(일본)의 전후문학도 태평양전쟁의 체험으로 새로운 방법과 의식을 기반으로 노마 히로시[野間宏]를 대표로 하는 1차 전후파, 다케다 다이준[武田泰淳]을 대표로 하는 2차전후파, 전쟁 후 안정기에 등장한 요시유키 준노스케[吉行淳之介] 등의 제 3 신인들과 전후를 체험한 이시하라 신타로[石原愼太郞] 등이 등장했다. 다만 민족문학파와 프로문학파의 격렬한 투쟁만이 불안한 현실에 점철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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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범선에 대한 글입니다. 그와 같은 전후의 상황 속에서 나타난 사상적 주류가 철학적 의미에 있어서의 <부조리>였고 문학은 그러한 세계적인 사조를 그대로 반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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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범선
순서
2목차의 세계대전 직후에 각각 일어난 문학의 한 양상. 좁은 뜻으로는 제 2 차 세계대전 후의 문학 경향을 가리킨다. 한편 한국은 광복 직후 정치적·사회적 혼란으로 이어졌으며, 日本(일본)이나 유럽의 경우처럼 직접적인 전후의식과 방법론은 나타나지 않았다. 전쟁으로 인한 인간성의 상실·절망감·단절감 등이 작품들의 공통적인 정서로 깃들어 있으며, 전후파(aprs-guerre)의 경향이 주된 특질을 이룬다. 특히 인간사회와 문명세계를 냉소적으로 바라보는 반사회적·반문명적 냉소주의(cynicism)와 인간생존의 무의미성, 진리에 대한 부정적 시각, 참혹한 전쟁 속에서 신의 존재에 대한 회의 등으로 허무주의(nihilism)가 세계적인 사상적 조류를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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