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성장 발전 > gfe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1

교사의 성장 발전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사의 성장 발전.hwp








Download : 교사의 성장 발전.hwp( 27 )


%20성장%20발전_hwp_01.gif %20성장%20발전_hwp_02.gif %20성장%20발전_hwp_03.gif %20성장%20발전_hwp_04.gif %20성장%20발전_hwp_05.gif %20성장%20발전_hwp_06.gif

교사의발달 , 교사의 성장 발전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Ⅰ. 서언
Ⅱ. 성장의 槪念
Ⅱ. 동기에 따른 성장의 구분
Ⅲ. 현장과 교사의 자기발달
Ⅳ. 교사의 발달과 시사점
Ⅴ. conclusion(결론)
《 참 고 문 헌 》



Ⅱ. 성장의 槪念

교사에게 있어 ‘성장·발전’의 의미는 크게 ‘눈에 보이는 발전’과 ‘눈에 보이지 않는 발전’으로 나눌 수 있다아 교사의 성장이라는 槪念의 범주 속에는 교사의 발전을 객관적인 지표로 표현할 수 있는 경우뿐만 아니라 그 성장의 기준 자체가 주관적인 차원의 것이어서 객관적인 지표로 표현할 수 없는 경우 역시 포함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이 중 어느 하나를 배제한다는 것은 교사의 성장을 제대로 논의할 수 없음을 뜻하며 이러한 맥락으로 앞으로의 교사의 성장·발전에 관한 논의를 전개하기에 앞서 성장의 槪念을 승진 등의 의미로서의 성장과 교사 본의의 의미로서의 성장으로 정립·이해하고자 한다.

▪승진 등의 의미로서의 성장
교사가 성장했음을 객관적으로 나타내주는 경우로 평교사가 부장교사나 교감, 교장으로 승진했을 경우 객관적인 의미에서 그 교사는 성장·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아 또는 다른 의미에서 교사가 어떤 특정한 교수 분야에 그 재능을 인정받아 수상을 했거나 연구·지원을 받게 되었을 경우 역시 그 교사는 발전했다, 또는 성장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역시 교사가 발…(drop)



교사의발달
교사의 성장 발전

,사범교육,레포트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