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plan 연구 > gfe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1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plan 연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방안 연구.hwp





도서관 이용 지도를 통하여 한정된 시간 안에서 학생들의 도서 선택, 이용, 탐색, 문제 해결, 등 능률적인 이용을 위하여 도서관 자료(data)집 활용 보안을 하여 독서에 대한 가치관을 변혁시키기 위해 모든 문제를 사고 과정을 통해 결정하는 습관이 형성되여 자율적인 독서 태도가 정착되었다.독서태도및습관형성연 ,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방안 연구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논문요약---------------------------------------------------------------- ⅲ

Ⅰ. 서 론------------------------------------------------------------------- 1
1. 연구의 necessity ---------------------------------------------------------- 1
2. 연구의 목적------------------------------------------------------------ 3

Ⅱ. 이론(理論)적 배경------------------------------------------------------------- 4
1. 독서지도의 일반적 원리------------------------------------------------- 4
2. 독서흥미 및 동기 유발의 방법-------------------------------------------18
3. 도서관 리용 지도 및 학급문고 운영지도법------------------------------- 29
4. 독서위원회 운영탐색----------------------------------------------------36
5. 讀書感想文 쓰기 및 독후 발표회 지도----------------------------------------39

Ⅲ. 연구의 방법과 실제------------------------------------------------------43
1. 연구의 대상 및 기간----------------------------------------------------43
2. 연구의 절차 및 내용 방법-----------------------------------------------44
3. 측정(測定) 도구 및 자료(data)처리---------------------------------------------------46
4. 지도의 실제------------------------------------------------------------47

Ⅳ. 결과 및 해석------------------------------------------------------------57
1. 독서흥미의 變化(변화)--------------------------------------------------------57
2. 독서생활 습관의 變化(변화)---------------------------------------------------63

Ⅴ. 결 론-------------------------------------------------------------------67

참고 문헌-------------------------------------------------------------------69
ABSTRACT--------------------------------------------------------------------71
부 록-----------------------------------------------------------------------76



표 목 차

<표 1> 도서관 이용 지도 계획---------------------------------------------- 31
<표 2> 讀書感想文 낭독 발표회 자료(data)---------------------------------------------42
<표 3> 특설 시간 설정 및 도서관 이용 지도 계획-----------------------------47
<표 4> 교과의 관련 지도----------------------------------------------------48
<표 5> 독서 위원회 조직표--------------------------------------------------51
<표 6> 독서조 조직---------------------------------------------------------52
<표 7> 독서록 양식---------------------------------------------------------54
<표 8> 독서 실적 카드------------------------------------------------------54
<표 9> 讀書感想文 발표회 지도 자료(data)---------------------------------------------56
<표 10> 독서 흥미 分析(분석)------------------------------------------------------57
<표 11> 학급 문고 도서관 이용 變化(변화)------------------------------------------59
<표 12> 도서 선호 分析(분석)------------------------------------------------------61
<표 13> 독서 태도 變化(변화) 分析(분석)-------------------------------------------------63
<표 14> 1일 독서 시간 變化(변화)--------------------------------------------------65
<표 15> 월간 독서량 變化(변화)----------------------------------------------------66


도 목 차

<도 1> 독서 지도 구조------------------------------------------------------- 7
<도 2> 독서 연계 지도 과정도------------------------------------------------10



독서 지도는 독서를 위한 준비성을 갖춘 후에 가능하므로 학생들의 준비성을 교사가 파악해야 하며, 독서 활동의 권장은 독서 주간 행사, 독서 경진 대회 등의 일시적인 행사보다는 讀書感想文을 작성하여 그들이 직접 발표 토론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방법이 독서 의욕을 촉진시키는 데 효율적이었다.
독서 위원회의 조직 운영은 역할 분담에 의한 참여 의식이 고도화되어 독서하는 길잡이가 되었고, 연간 독서 프로그램(program]) 토…(drop)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plan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독서의 경향이 단편적이고 짧은 만화, 우화, 동화와 같은 낮은 수준의 독서 경향을 보였던 학급 문고 운영 이전에서 벗어나 단편 소설, 문학 작품의 수준으로 독서 경향이 대부분 바뀌었고, 학급 문고 가정 문고로 인하여 지속적인 독서량과 독서 시간이 많아져 풍부한 간접 체험을 하여 흥미롭고 발전된 독서의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감상서평,레포트
다.
독서 능력의 개발은 environment 變化(변화)가 더 효율적이었으므로 독서 여건 조성이 우선되어야 하며 수준에 맞는 독서 자료(data) 개발 보급이 되어야 한다.

Download :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방안 연구.hwp( 98 )


독서태도및습관형성연
순서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plan 연구
설명
독서 태도 및 습관형성 방안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그런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 독서 지식은 단편적인 상식에 벗어나지 못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