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 비평 > gfe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1

논어(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 비평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논어 해설에 대한 평론.hwp




과연 그럴까. 세상에는 권력과 부귀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定義(정의)와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들도 언제나 있었던 것이 아닐까. 그러니까 시대적 상황에 따라 그 비율이 달라지는 것이지 어느 한쪽만이 보편적이고 다른 쪽은 예외적이라 보는 것은 편향된 관견이 아닐까 싶다.
우선 저자는 이상주의자들은 언제나 현실에서 실패자로 살아갈 수밖에 없다는 관점에서 공자를 바라보며 실패의 존재론을 말한다. 우리 시대는 시 민 이 다스리는 민주시대이다. 그러나 과연 성공과 실패의 객관적 기준이 있는 것일까? 또 저자는 세상 사람들은 시대를 불문 하고 모두가 이익과 권력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한다. 민주사회에서 요구되는 민주시 민 의 자질과 군주시대에 필요했던 군자의 덕목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Download : 논어 해설에 대한 평론.hwp( 94 )



해설에 대한 평론-9073_01_.jpg 해설에 대한 평론-9073_02_.jpg 해설에 대한 평론-9073_03_.jpg 해설에 대한 평론-9073_04_.jpg 해설에 대한 평론-9073_05_.jpg

교양과정 report 제출 reference(자료)로서 <논어―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 (신정근 교수 , 한길사, 2012)에 대한 서평입니다. 공자는 이 과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했는지 공자가 생각했던 운명이나 천명의 槪念을 알아본다.

설명
실패의 존재론, 군자, 운명과 천명, 중용, 민주시민




교양과정 레포트 제출 자료로서 <논어―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 (신정근 교수 , 한길사, 2012)에 대한 서평입니다.
공자는 군자가 다스리는 세상을 꿈꾸며 자기 제자들에게 군자의 길을 가르쳤다.


순서





다.

논어(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 비평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끝으로 인간은 죽음에의 존재라 한다. 다른 생명체들은 자신의 죽음을 문제시 하지 않지만 인간은 자기의 죽음을 느끼며 삶 속에서 불안과 허무를 극복하려 고뇌하는 실존적 존재다.



신정근 교수의 <논어 -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랑이다>를 읽고나서 몇 가지 내용을 간추려 紹介(소개)하면서 비평하고자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feo.or.kr All rights reserved.